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생산 및 품질업무
제가 지금 전기전자공학부인데 전공이 너무 어려워서 고민입니다. 일단 전기기사랑 전기공사기사는 따서 전기분야 준비 중이긴 한데 자신이 없습니다. 그래서 혹시 생산이나 품질업무같은 경우는 기술적인 업무가 상대적으로 덜한가요?? 전기분야 준비하다가 생산이나 품질업무도 지원해도 문제 없을까요?? 생산 품질업무는 보통 어떤일을 하게 되나요??
2026.02.07
답변 3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전기쌍기사는 생산관리와 품질 직무에서도 설비 트러블 슈팅과 공정 제어에 필수적인 강력한 무기이므로 전공 이론이 어려워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최고의 스펙입니다. 생산은 목표 수량을 맞추기 위해 인력과 설비를 관리하고 품질은 불량 원인을 분석해 수율을 높이는 일을 하므로 깊은 공학 지식보다 데이터 분석과 소통 능력이 훨씬 중요합니다. 전기 지식을 갖춘 엔지니어는 제조 현장에서 대체 불가능한 핵심 인재로 대우받으니 자신감을 가지고 두 직무 모두 공격적으로 지원하여 합격의 기쁨을 누리세요.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자소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 드릴게요 생산 품질업무는 회로 설계 같은 고난도 전공기술보다는 공정 관리, 문제 원인 분석, 문서, 기준 관리 비중이 큽니다. 전기 전공자가 전기기사 준비하다가 생산/품질로 지원해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오히려 공정 이해 측면에서 장점입니다. 생산 : 현장 공정 관리, 생산성 불량 개선, 설비 이슈 대응 품질 : 불량 원인 분석, 검사 기준 관리, 협력사 / 현장 품질 관리 전공 난이도 부담 느낄시, 생산 품질은 충분히 현실적인 선택지입니다.
- 서서예아선남현대엔지니어링코부사장 ∙ 채택률 87%
가능하면 전기기사를 꼭 따시는게 좋습니다. 전기기사는 아직까지 기사급 자격증 중 메리트가 확실히 있습니다. 공사업무나 품질업무 중 무엇을 하든 결국 자격증은 하나 필요합니다. 기술자가 기술자격증이 없으면 도태됩니다. 힘드셔도 지금 꼭 취득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아니면 입사에 성공해도 다시 공부 시작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오픽 준비가 꼭 필요할까요?
요즘 회사에서 오픽 많이 본다고 하던데 다른 영어 시험보다 이거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Q. 성적 입력관련 질문
대기업 인턴 지원하면서 실수로 성적 입력을 0.1정도 낮게 했는데 혹시 나중에 서류 붙고도 다시 제출하는 절차가 있나요?? 인턴지원시 성적 증명서제출은 따로 없었습니다. 면접전이나 인적성 전에 서류제출을 또하는지 궁금합니다.
Q. 4학년 기계공학부 어떤걸 준비해야할까요
군대를 면제를 받고 칼 졸업을 하게 되었는데 아무런 스펙도 없고, 아무런 생각없이 살아온거같아 이제부터라도 진로를 잡고 앞으로 나아갈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여기에 질문글을 올립니다. 현재 스팩은 지거국 학점 3.55/교내 공모전 장려상/창업동아리 경험/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정도만 있습니다. 반도체 장비회사쪽을 생각하고 있어서 4학년 2학기때 일반기계기사 준비하여 실기시험이 남아있습니다. 조언을 구하고싶은 내용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단 가장 급한게 영어 성적이라 생각이 들어 영어를 준비할려고 하는데, 토스 오픽 토익 어떤걸 가장 먼저준비해야할지 궁금합니다. 2. 인벤터,ansysy 같은거를 다루고 하는것들이 재미있고 무언가를 만들고 설계하는것이 재미있어서 기계설계쪽을 보고있었는데 워라벨이 너무 안좋다 해서 기계과가 갈수 있는 워라벨 좋은 직무는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 영어 이후로는 어떤스펙을 쌓아야할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